안녕하세요?
봉소장 입니다.
오늘의 벤치마킹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주식투자 활용 노하우 (전업투자자 와시즈)입니다.
※ 출처: 전업투자자 와시즈
유튜브를 이용한 투자 연구 활용 노하우
유튜브는 투자뿐만 아니라 공부, 다른 학습, 비즈니스 용도로 활용하기 굉장히 매력적인 플랫폼입니다.
전문 기술 유튜버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공장 견학, 전시회 등 간접 체험에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자사 상품 소개나 기업 소개에 활용하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고 구인을 위한 기업 홍보 영상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명교수의 전문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수십/수백만 원 하는 유료 컨설팅, 훌륭한 강연 등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상장기업 투자 시 다른 해외 국가의 기업과 경쟁할 경우 해외 경쟁업체 상황 비교, 분석하는데 도움이 되고 국내 업체의 해외 판매 파악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를 활용하기에 앞서 먼저 유튜브에 대해 이해하면 도움이 될 것을 말해보겠습니다.
유튜브와 기존 미디어와 차이점
1. 보고 싶은 것만 계속 보여줌
포털 사이트는 모든 사람에게 같은 메인 화면 제공합니다.
제공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이용 고객보다 기본으로 제공된 포털 메인 이용자가 많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유튜브 메인 화면은 누구나 다 다릅니다.
최근의 본 시청 영상이라던가 내가 관심 있는 영상만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2. 방송심의가 없다. (규제가 약하다)
장점이라면 더 많은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는 것이다.
단점이라면 거짓 정보, 왜곡된 정보 노출이 있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계속 보게 되는 편향된 정보에만 집중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일방적 정보만 노출되는 것이 투자에는 도움이 안 됩니다.
다르게 생각해 보고, 문제점을 판단해 보는 스스로의 자정능력이 필요합니다.
3. 집단의 이해관계에서 자유로움
투자 연구에 가격, 비용, 이익 이런 구조에 대한 부분들이 중요합니다.
기존 포털 사이트의 광고주 위주의 결과 노출은 해당 업체 정책의 문제입니다.
다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 정보 노출을 원합니다.
유튜브에서는 쉽게 가격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수익구조나, 비용 부분을 연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 투자 연구 활용 TIP
1. 적극적으로 검색
- 빅데이터 분석 AI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서 꾸준히 새로운 키워드 검색 주입이 필요합니다.
- 전문채널을 최대한 활용
- 제품 판매/홍보 모니터링에 좋다.
- 유튜브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기업은 장기적으로 경쟁력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다.
2.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활용
- 광고 안 나옴 연간 상당한 시간을 아낄 수 있다.
- WI-FI로 관심 영상을 저장해놓고 볼 수 있다.
- 화면이 꺼진 뒤에도 재생 가능하기에 이동 중에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전업투자자 와시즈 님의 유튜브를 보고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을 알아보았다.
2020년 9월 1일부터 9,500원으로 인상되었다.
가족과 유튜브 보여줄 때도 광고가 나와서 없애고 싶은데 주저하게 되는 가격입니다.
그래서 좀 더 검색해보니 유튜브 프리미엄을 인도로 설정하는 방법도 보입니다.
유튜브프리미엄을 인도로 바꿔서 해볼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소장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