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진홀딩스 주가 주식 전망

by 비즈니스 ch 2021. 8. 25.
반응형

일진홀딩스 주가 주식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진홀딩스 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출처: 일진그룹 홈페이지


■ 일진홀딩스

일진홀딩스는 시가총액 3,109억원이며, 주가는 금일 종가 기준으로 6,300원입니다. 통상 지주회사가 할인을 많이 받는 경향이 있는데 일진홀딩스의 경우 PER이 30배에 이릅니다. 

■ 기업개요

일진홀딩스는 지배권을 행사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자회사로부터 배당수익과 브랜드 로열티가 수입원입니다. 

■기업실적 분석

매출액은 9천억원대로 안정적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300억 내외로 변동폭이 적습니다. 부채비율은 100% 로 초과이나 당좌비율은 100% 언더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재무구조는 나쁘지도 않고 아주 좋지도 않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지주회사답게 배당성향은 매년 높여가고 있고 작년 기준 45.47%의 배당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진홀딩스의 주요 매출을 보면 전선전력 매출이 80프로를 넘게 차지하고 있고, 공구 소재가 13.35%, 의료기기 사업이 5.5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주가 흐름

일진홀딩스 주가추이를 보면 올초에 8,590원까지 올랐던 주가는 2개월 만에 4,8575원까지 하락했었습니다. 그러던 주가가 금일 10% 급등을 보이고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OBV를 보면 올초부터 꾸준히 상승해온 것을 보아 매집하는 주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대주주

최대주주는 허정석 부회장외 6인으로 55.9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허정석 부회장은 일진가 장남으로 일진전기 대표이사를 겸하고 있습니다.

■ 밸류에이션

PER밴드로는 30배 수준을 나타내고 있으며, PBR 또한 0.9배에 이르고 있습니다. 통상 지주회사 할인이 있어 PBR이 낮은 경향이 있는데 일진홀딩스 PBR은 자회사의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투자 포인트

최근 일진홀딩스 주가가 주목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9월 3일에 상장하는 수소탱크 제작 업체인 일진하이솔루스가 IPO 흥행이 예상됨에 따라 일진홀딩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환경 이슈가 대두됨에 따라 수소사업을 영위하는 일진하이솔루스가 미래지향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지녔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주회사는 통상 지주회사 할인을 받는데 이것이 매수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할인받고 있다는 것은 가치 대비 가격이 낮다는 것이기 때문에 손실 리스크가 적습니다. 이런 지주회사가 할인된 가치를 재평가되는 시점이 있는데 그 시점이 바로 자회사의 IPO입니다. 통상 IPO를 하면 시장의 주목을 받고 IPO 관련 주식들을 살펴보게 됩니다. 일진홀딩스도 일진하이솔루스 상장에 따라 관심을 받는 것처럼 말입니다. OBV 기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아서는 9월 3일 상장일까지는 상방이 열려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사업보고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