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아이에스 주가 전망 (마스크 관련주 2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엘아이에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엘아이에스
엘아이에스입니다. 금일 10.53%오른 11,550원에 장 마감하였습니다. 시가총액은 1,851억원입니다.
■ 기업개요
엘아이에스는 장비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전자 응용 가공 공작기계 전문 제조기업인데 특히 레이저 으용 기기 전문 회사입니다. 주요 매출은 디스플레이 장비이고 2차전지, 태양광, 특수/일반용 장비제도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분석
수주업종이라서 그런지 매출이 들쑥날쑥합니다. 변동성이 매우 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워낙에 높다보니 순이익적자가 주기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Cutting 기계가 69.35%, OLED관련 장비가 12.7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주가 흐름
7천원대의 주가가 2일동안 급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OBV또한 전혀 미동도 없다가 급하게 튀어오른 모습입니다.
■ 최대주주
최대주주를 보니 야웨이정밀레이저코리아가 21.8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대주주는 수인코스메틱으로 21.7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밸류에이션
순이익 적자가 지속 되고 있습니다. PBR은 최근 폭등하여 3.4배입니다.
■ 투자 포인트
엘아이에스 주가가 연일 폭등하였습니다. 뉴스를 찾아보니 복사용지회사로 유명한 태국의 더블에이에 마스크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마스크만 9817억원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포트폴리오 다변화 측면에서 좋긴합니다만 연매출 1400억회사에게 1조가까운 계약 성사를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하도 뉴스가 이상하다 싶어서 최대주주가 야웨이정밀레이저코리아라는 회사입니다. 코리아라고 붙어있으니 우리나라 회사가 아니겠다 싶어서 검색해보니 중국계 특수목적법인이라고 합니다. 2대주주인 수인코스메틱도 찾아보니 중국계 자본이 투자한 회사로 검색됩니다.
엘아이에스가 12년도에 삼성과 트러블이 생기면서 중국쪽으로 판로 개척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사드사태가 이슈화되었고 매출은 급격하게 악화되었습니다. 여전히 중국쪽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전반적으로 매출이 불안합니다. 계약성사라고 공시를 띄웠는데 1조짜리 마스크 공시입니다. 더블에이가 A4용지 팔아서 남긴 수익으로 마스크를 1조원이나 사서 판매 마케팅한다는게 개인적으로 의문이 너무 듭니다.
투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엘아이에스 사업보고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