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파스 주가 주식 전망
안녕하세요?
봉소장 입니다.
오늘은 멜파스 주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멜파스 주가
멜파스 주가는 오후들어 급등하더니 27.42% 오른 1,975원에 장 마감하였습니다. 시가총액은 575억원입니다.
■ 기업개요
멜파스는 서울대학교 연구실 벤처로 설립한 회사 입니다. 터치 센서 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기업실적 분석
서울대학교 연구실 벤처로 세워진 회사라 그런지 부채비율도 높고 유보율도 높습니다. 작년에 여차 여차하여 영업이익은 냈으나 부채비율은 급증하였습니다. 올해도 3분기까지 실적은 좋지 않습니다.
터치패널 관련한 제품을 매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주가 흐름
금일 장 막판에 주가가 급등하여 일별로 주가를 살펴보니 7월부터 매집세력이 붙은 걸 볼 수 있습니다. 1단계로 11월말에 한번 팔았으나 OBV는 전저점대비해서 높은 상태입니다.
■ 최대주주
올해 중국계 회사에 회사를 넘겼습니다. Lianchuang Electronic이 14.14%를 보유하여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 밸류에이션
매년 적자가 나는 제조 회사의 PBR은 1배 수준입니다.
■ 투자 포인트
멜파스 주가가 금일 오후부터 오르기 시작하더니 20%가 넘는 주가로 장 마감을 하였습니다. 장 중에 뉴스도 없었습니다. 장 마감 후에도 뉴스가 없습니다. 이게 정상적인 주가 흐름인지 의문입니다. 내부정보가 새어나갔거나 세력이 붙는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내부정보가 새어 나갔다면 이런 주식은 사면 안됩니다. 윤리적으로도 부도덕하기 때분이며 기밀사항 보안이 지켜지지도 않기 때문에 이런 회사에 투자하면 개미는 약자일 수 밖에 없습니다. 내부정보가 새어나간거라면 뉴스가 뜨는 순간 매도를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세력이 붙은거라면 왜 세력이 이런 주식에 붙었는지 생각해봐야할 것입니다. 세력이 붙은 주식들은 이유는 모르겠지만 회사 대주주와 상관관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주식은 참고하여 매매해야할 것입니다. 단기적인 흐름은 좋아보입니다. 심리 흐름을 읽고 직관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기회가 될 주식으로 보입니다.
투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소장이였습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멜파스 사업보고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