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분석/테마주

소프트센 주가 주식 분석

by 비즈니스 ch 2020. 11. 28.
반응형

소프트센 주가 주식 분석

안녕하세요?

봉소장 입니다.

오늘은 소프트센 주가 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소프트센 

소프트센입니다. 주가는 마이너스 2.74%로 떨어진 1,95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시가총액은 698억입니다.

■ 기업개요

홍콩소재 법인이 소유하고 있는 회사로 중국계 IT업체입니다.

■기업실적 분석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으며 적자폭도 커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낮아졌긴했데 3자배정 유상증자등을 통해서 부채비율을 낮췄습니다. 영업현금흐름이 창출이 안되다보니 재무상태가 안좋아졌고 이를 3자배정 유상증자금으로 메꿨습니다.

 

매출은 IT관련 솔루션 매출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 주가 흐름

거래량과 OBV가 9월에에 급증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OBV가 빠지지 않았으나 주가는 하락하여 주가가 급등하기 전의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 최대주주

홍콩 법인인 수피센투자조합이 22.96%의 주식을 보유하여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중국계 자본입니다.

■ 밸류에이션

PBR은 2배에서 밸류에이션을 받고 있습니다. 

■ 투자 포인트

시간외 상간 주식입니다. 중국에 84억 출자하여 소프트센과기라는 회사를 차리고 신소재 사업을 한다고 뉴스가 뜨면서 시간외 상이 갔습니다. 소문만으로 상이 가버립니다. IT회사면 인건비가 많이 들게 마련인데 희안하게 상반기 직원수를 보면 36명입니다. 36명이서 원격진료시스템도 만들고 병원정보시스템도 만들고 합니다. 가능한일인지 궁금하긴 합니다. 스텝 부서도 있을텐데 실제로 일하는 사람은 10명내외에서 하게 될텐데 IT개발 업무를 한다는게 의문이긴 합니다. 직원수를 보니 작년에는 93명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이렇게 구조조정을 한 것입니다. 

 

여하튼 중국계 회사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급등주 패턴에서 특이한 패턴이 보입니다. 중국계 회사들의 주가를 보면 세력이 매집했는지 유추할 수 있는 OBV가 오르면서 외국인 지분도 같이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통상은 OBV만 우상향 하는데 중국계 회사는 OBV가 오를 때 외국인 지분율도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프트센도 동일한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집한 금액대 대비해서 주가는 떨어져있기 때문에 호재가 뜨면 주가를 많이 띄워 놓지 않는 이상 매도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여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시간외 상이였으니 장초반 급등하긴 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소장이였습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소프트센 사업보고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