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분석/테마주

대한과학 주가 주식분석

by 비즈니스 ch 2020. 10. 22.
반응형

대한과학 주가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봉소장 입니다.

오늘은 대한과학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대한과학

지난 3월 2,700원까지 내려갔던 주가는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2,600원까지 오름세를 보이가 현재는 11,850원의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891억 원이며 현재 PER는 58배에 이르고 있습니다. 

■ 기업개요

대한과학은 실험용 기기와 부자재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는 초저온 냉동고나 저운 냉장고등 고부가가치 위주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생산 중에 있습니다.

 

■기업실적 분석

매출액은 소폭씩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영업이익 또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배당성향도 평균적으로 30%를 넘습니다. 기업실적은 매우 안정적이고 좋은 모습입니다.

연구용 소포품 매출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프리미엄급 제품인 가열 혼합기나 초저온 냉동고 같은 제품은 매출의 22.3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주가 흐름

주가는 5천원대에서 움직였던 주가인데 금년도 들어서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외인이 10% 넘게까지 보유했다가 최근에 전부 팔아버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8월 말부터 거래량이 동반되면서 OBV가 치솟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최대주주

창업주인 서정구 회장이 9.0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공동대표인 서현정 대표가 4.9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정구 회장 외 18인이 33.6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배당

작년도 배당은 60원이었습니다. 꾸준히 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밸류에이션

PER가 20~30배에서 움직였는데 최근 60배까지 치솟았습니다. 투자금 회수하려면 60년 이상이 걸리는 상황입니다. 매출의 급격한 성장성이 확인이 안 된 상황에서 멀티플이 급격히 높아졌습니다.

■ 투자 포인트

대한과학은 주요 국가들의 병원, 혈액은행, 각종 연구소에 납품실적과 인지도를 쌓아오고 있습니다. 이런 연구소에 납품하는 제품의 경우 납품 이력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이 해자로 작용합니다. 납품실적을 통해 기초를 탄탄히 해놓은 상태로 보입니다.

 

최근 대한과학에서는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알리바바와 미국의 아마존에 론칭을 했습니다. 온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마케팅한다는 자체가 매출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반면에 최근 독감백신사고로 의약품의 보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백신이 나오면 보관을 해야 할 텐데 초저온 냉장고, 냉동고가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시장에서는 초저온 냉장 냉동고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점 때문에 최근 매수세력이 붙은 상태입니다. PER가 60배를 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창업주인 서정구 대표와 서현정 대표가 공동대표이사 체재로 운영되고 있는데 승계 이슈가 발생할 수도 있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소장이였습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대한과학 사업보고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