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분석/테마주

신성델타테크 주가 분석 (애플카 관련주 3탄)

by 비즈니스 ch 2021. 1. 4.
반응형

신성델타테크 주가 분석 (애플카 관련주 3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성델타테크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신성델타테크 홈페이지


■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입니다. 20년 마지막 주식장을 상한가로 마감하하였습니다. 주가는 10,600원입니다. 시가총액은 2,913억원입니다.

■ 기업개요

신성델타테크는 87년에 설립되었으며 11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분석

매출은 4,500억 수준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안정적입니다. 다만 영업이익률은 5%미만입니다. 

 

HA부문에서 52%, SVC, B2C 사업에서 32.5%의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 주가 흐름

9월에 LG화학분사이야기가 나오면서 상한가를 보여줬고 20년 장 마감일인 12월30일에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수급을 확인해보니 개인이 매수한 것이 아니라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를 한 모습입니다.

■ 최대주주

구본상 외 8인이 보유지분 35.32%를 보유하여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 밸류에이션

멀티플 10배 수준에서 형성된 주가는 전기차 이슈와 결합되면서 70배가 넘는 멀티플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 투자 포인트

세탁기, 에어컨, 휴대폰, 자동차에 쓰이는 부품을 제조하는 신성델타테크는 12월30일에 LG전자가 마그나와 전기차 부품을 생산하는 합작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에 급등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자동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 전기차 관련주로 확실히 탈바꿈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매출구성에서 변화되는 모습은 없습니다만 미래가 확실해지는 시점에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확실해 질 것입니다. 그런데 20년 12월 30일에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를 해버리는 바람에 멀티플이 폭등한 모습입니다. 기존 매출구성으로는 영업이익률이 크게 바뀔 것 같지 않습니다. 신성델타테크에서 영업현금흐름이 크게 개설될만한 아이템을 선점할지가 관건이겠습니다.


투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신성델타테크 사업보고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