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분석/경기 순환주

자이에스엔디 주가 분석 (건설주)

by 비즈니스 ch 2020. 12. 11.
반응형

자이에스엔디 주가 분석 (건설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이에스엔디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자이에스엔디

자이에스엔디입니다. 현재 6%오른 11,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3,040억원입니다.

■ 기업개요

자이에스앤디는 주택사업과, home improvement사업, 부동산운영 사업 부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택사업부문에서는 자이르네 및 자이엘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ome Improvement에서는 스마트홈 시스템 판매, 공기청정기와 시스템 에어컨 등 빌트인 가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분석

작년에 PER 1배수준으로 상장하였습니다. 소형주택 분양 호조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향되고 있습니다. 재무구조는 비교적 안정적인 수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132.18%, 당좌비율 139.57%입니다.

 

 

주요제품 매출구성을 보면 Home improvement가 51.33%, 부동산 운영 33.31%, 주택사업부문이 15.3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주가 흐름

상장 후 지그재그패턴으로 주가가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상승폭이 더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 최대주주

최대주주는 GS건설입니다. 보유지분은 61.1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밸류에이션

멀티플이 15~17배정도로 건설업 평균 7배 대비해서 높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신규상장사이고 업계 1위업체인 GS건설의 자이의 자회사다보니 프리미엄이 반영되어 주가가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투자 포인트

내년도 국내 건설업 트렌드가 도시재생사업이라고 합니다. 소형주택에 강점이 있는 자이에스앤디가 그 수혜를 톡톡히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에서는 최근 재개발 사업을 임대주택 비율을 높이면 용적율을 높여주고 허가도 내주는 방향으로 억제정책에서 완화 기조로 바뀌였습니다. 소유주에게는 임대비율이 높아지면 재산상 유불리가 생길 수도 있으나 건설업체 입장에서는 건설비용이 올라가기 때문에 이러나 저러나 좋습니다. 허가를 내주느냐 안내주느냐가 문제인데 허가를 내주는 쪽으로 정부에서 정책 기조를 바꿨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건설업종의 경우 부채비율을 주의깊게 봐야합니다. 2010년대 초반 건설사들의 부실이 심각했었는데 이 때 이후로 전반적으로 재정건전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자이에스앤디도 기존의 건설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나쁘지 않는 재무구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설업 주가 밸류에이션은 높은편에 속하고 있습니다. 건설업 평균 PER이 7배인점을 감안한다면 PER 17배는 부담되는 가격대이긴 합니다. PER 17배가 용인될만한 내년도 실정 상승이 있을 것인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투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자이에스앤디 사업보고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