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분석/테마주

고려산업 주가 주식 분석

by 비즈니스 ch 2020. 12. 7.
반응형

고려산업 주가 주식 분석

안녕하세요?

봉소장 입니다.

오늘은 고려산업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고려산업 

고려산업입니다. 금일 종가는 마이너스 1.57%하락한 4,075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시가총액 1,016억원입니다.

■ 기업개요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업체입니다. 

■기업실적 분석

60년이 넘는 업력을 보유한 고려산업은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매출과 이익을 고려할 때 부채비율이나 당좌비율은 적정선을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당 성향은 20%내외로 배당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료 매출이 주 매출입니다.

■ 주가 흐름

현재 OBV는 단계적으로 상승하였으나 주가는 요동쳤습니다. MACD가 최근들어 상승 추세로 바뀌였습니다. 금일 20일선을 터치하려고 했는데 시간외에서 상한가가 나오면서 데드크로스를 피한 모습입니다.

■ 최대주주

금강공업 외 3인이 47.4%를 보유하여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

■ 밸류에이션

홍정욱관련주로 분류되면서 PER과 PBR 밴드 상단에 붙었습니다. 정체되어 있는 매출인데 PER가 25배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 투자 포인트

고려산업의 신성수 회장이 국립중앙박물관회 회장인데 홍정욱 전 의원이 국립중앙박물관회 이사진으로 있어 홍정욱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비료사업이 비약적인 매출성장이 어려운데 멀티플 25배는 말이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테마주로 분류되면 기업의 본질적인 가치보다는 심리에 의해 주가의 가격이 움직이게 됩니다. 기업의 본질적인 가치와는 다른 가격이 형성 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야합니다. 금일 시간외에서 홍정욱 관련주들이 모조리 상한가 또는 급상승하였습니다. 홍정욱 전의원이 블로그에 과거 총선에 대한 소회를 올리자마자 홍정욱 관련주가 급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자본시장에서 홍정욱 전의원의 행보를 관심있게 보고 있다는 증거 아닐까 합니다.

 

내일 홍정욱 관련주들이 한바탕 시장의 관심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종목토론실에서는 벌써부터 뜨겁습니다. 내일 주가를 모니터링 해봐야겠습니다. 


투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소장이였습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고려산업 사업보고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