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분석/테마주

iMBC 주가 주식 분석

by 비즈니스 ch 2020. 11. 25.
반응형

iMBC 주가 주식 분석

안녕하세요?

봉소장 입니다.

오늘은 iMBC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iMBC 

iMBC입니다. 금일 7.38%오른 3,055원에 장 마감하였습니다. 시간외 상입니다. 시가총액은 703억원으로 천억원 미만의 주식입니다.

■ 기업개요

iMBC는 디지털컨텐츠 유통, 광고, 프로모션, 수수료 사업을 하는 MBC자회사 입니다.

■기업실적 분석

MBC자회사라서 그런지 매출과 영업이익은 안정적입니다. 모회사 가격정보를 알고 있어서인지 영업이익률은 매우 낮습니다. 재무적인 건정성은 매우좋습니다. 부채비율도 25%대입니다.

주요 매출은 콘텐츠 매출이며 용역과 광고 매출이 그 뒤를 따릅니다.

■ 주가 흐름

6월에 매집하고 9월에 매집한 흔적이 보입니다. 거래량도 동반하여 매집하였고 이제 주가를 띄우는건지 털려고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매집이후 주가가 거의 안올라서 주가는 조금 더 올라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최대주주

문화방송에서 58.2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밸류에이션

컨텐츠 사업자여서 그런지 PER은 30배가 넘습니다. PBR은 1.2배 수준입니다. 

■ 투자 포인트

iMBC가 박영선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서울시장 출마설이 돌면서 박영선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iMBC의 재무상태나 밸류는 좋습니다. OBV를 보았을 때는 세력 매집도 어느정도 끝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주가가 정체된 기간이 깁니다. 세력 매집 후 주가도 오르지 않았습니다. 어느정도 올라야 매도 할텐데 오르지 않았다는게 향후 주가 흐름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박영선 관련주로 iMBC의 주가가 어떤 흐름을 보일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투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소장이였습니다.


출처: 네이버금융, Fnguide, iMBC 사업보고서

반응형

댓글